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NBS korea농업방송 명의 보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1. 28. 10:16

    >


    NBS한국농업방송 명의 보감 어깨질환편 김주현 원장 명의의 특강 이야기 어깨질환 중 가장 잘 알려져 있으며, 과인타과인은 오십견과 치료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어깨의 질환이 발생하게 되는 원인은 매우 다양하지만 1반 적으로 공통으로 갖고 있는 원인 은퇴 행성 변천과 과사용으로 근육의 경직 및 위축, 외상 등의 원인 등을 들 수 있습니다.


    >


    그 중 오십견은 50대 이상에서 많이 발생할 수 있다고 말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정식 병명은 유착성 관절 강남 욤이묘, 어깨가 굳게로 오십견이라고도 할 것이다.​, 오십견은 어깨 관절을 주머니 모양으로 감싸고 잇눙그와은죠루낭에 유착과 염증이 생기면서 통증이 발생하고 운동 제한까지 1우키는 어깨 관절 질환이다.


    >


    처음에는 팔을 들어올렸을 때 따끔따끔한 통증이 있지만, 점점 팔이 올라가기 어려울 정도로 딱딱해지고 통증도 심해져 결국 잠을 못 이룰 정도의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를 볼 수 있습니다.하지만 정작 사고는 많은 분들이 오십견은 저절로 치료된다고 소견하기도 하고 나이 탓이라고 소견해 아파도 참거나 가볍게 넘어가기도 한다.


    >


    그러나 어깨 통증의 원인이 오십견이 아닌 회전근개손상 등과 같은 질환의 경우 자연적으로 치료되지 않고 통증이 과인타과이며 충분한 휴식 후에도 통증이 지속된다면 정밀검사 후 적극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오십견은 초기에 발견한 경우 가장 먼저 약물치료와 주사치료, 도수치료 등 보존적 치료를 시행합니다.그라과인 후에도 통증이 지속되면 핌스(PIMS)와 같은 비수술적 치료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


    핌스(PIMS)는 증식치료라고 불리는 프롤로테라피와 근육내 자극치료가 결합된 치료방법입니다.가장 빨리 실시하는 프롤로테라피는 초음파로 병변 부위를 확인하면서 고농도의 포도당을 주사기로 주입합니다.​ 다음의 주입된 약물은 손상 부위에서 국소적인 염증 반응을 1우 키코 이 염증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조직 세포가 증식, 재생되어 손상 부위가 회복됩니다.


    >


    다음에 플런저이라는 특수한 바 가의 매일에서 근육이 수축하고 관절 운동을 방해하는 근육을 여러 차례 자극하고 푸는 근육 내 자극 치료를 하고, 2개의 치료법을 완료하면 통증 완화와 경직 해소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핌스(PIMS)는 비수술적 치료에서 수면 마취에서 실시되며 30분, 내 외면 완료되기 때문에 고령 환자도 높다 고혈압, 당뇨병을 앓는 환자도 치료를 받슴니다.


    >


    시술 후 충분한 수면안정을 유지하며, 자신이라면 바로 퇴원하여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지만, 시술 후 철저한 사후관리 없이 무리하게 어깨를 사용하면 언제든지 재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그리고 평소 온찜질로 어깨관절의 긴장을 풀고 시술 후 전문 운동치료사의 지도 아래 배운 가벼운 운동과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