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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자동차 문제와 책입니다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8. 0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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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기술의 발달로, 요즈음형의 자동차는 대부분이 반자동 운전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많은 자동차 업체는 2020년까지 완전한 자율 주행 차를 출시함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위와 같은 자율 또는 반자율 주행 기능을 이용해서 도로를 달리고 있을 때 교통 문제가 발생하면 누가 책임을 져야 할까요? 자동차 관리 법 제2조(정의)이 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우이미웅챠후그와 같다.하나의 3."자율 주행 자동차"라는 운전자 또는 승객의 조작 없이 자동차 스스로 운행이 가능한 자동차를 말할 것이다. 도로 교통 법 제48조(안전 운전이나 친환경 경제 운전 의무)① 모든 차량 또는 노면 전차의 운전자는 차 또는 노면 전차의 조정 장치와 브레이크 장치, 기타 장치를 확실하게 조작해야 하며 도로 교통 상황과 차 또는 노면 전차의 구조나 성능에 의해서 다른 사람에게 위험과 장해를 주는 속도, 자신의 방법으로 운전해서는 안 된다. 일단 위와 같은 경우 운전자가 교통문제를 책임질 기회가 높습니다. 교통문제의 원인이 자율주행 기능 오류에서 비롯됐더라도 이를 법정에서 입증하기는 매우 어렵기 때문이다. 확충 도로교통법에서는 운전자가 조향장치와 제동장치 등을 확실히 조작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고 자율주행기능자동차 제조사도 운전자가 운전대를 잡고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달 6월 황 더블 어민 한 주당 의원은 3단계 자율 주행 자동차 문제(조건부 자동화 자율 성주 이상 차선의 차가 주변 환경을 파악하고 자율 주행을 하며 특정 상황시에는 운전자가 개입할 수 있다)에 대해서도 종래의 자동차 손해 배상 보장 법에서 규정한 운행자 책임의 원칙을 적용하기로 했다 자동차 손해 배상 보장 법 개정안을 발의했습니다. 위 개정안은 자율주행차의 특성에 따라 문제의 책임범위를 자율주행차 제작사로 확대하였습니다. 즉, 아직까지 자율주행차의 기능을 완전히 신뢰할 수 없기 때문에 운전자는 운전 시 항상 핸들을 잡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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