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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뉴스] 5G로 완전자율주행 시대 열리본인!!! SKT 서울시와 5G 자율주행 테스트베드 공개!!! ??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0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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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 221 SK텔레콤은 서울시와 상암 디지털 미디어 시티에 5G, 자율 주행 테스트 침대를 공개하는 것입니다. 이 사업은 SK텔레콤이 지난 1월 주최 사업자로 선정된 서울시 차세대 지능형 교통 시스템 사업의 핵심 인프라입니다.​ SKT는 해당 구간에 5G네트워크와 스마트 도로 그 때문에 관제 플랫폼 등 5G기반, 자율 주행 시스템을 완비했습니다. 이 지상에서 SKT는 하반기부터 상암동 지상을 순환하는 5G, 자율 주행 버스를 운영하기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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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T가 운영하는#5G, 자율 주행 버스는 센서를 이용하여 전방 사이 장 아이 물이 본 차선을 감지할 뿐 아니라 5G네트워크의 빠른 정보 전달 속도를 이용하고 실시간 교통 정보 또는 차량 간의 데이터 공유 V2X기술을 통해서 안전성도 확보한 것이 특징 이프니다니다. ​ 5G네트워크의 빠른 속도와 조 지영이 기술은 장래, 자율 주행 자동차가 구현되 볼소항 핵심 기술인 만큼 이번 시도는 자율 주행 차 기술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되리라 이에상뎁니다. 또 이 기술이 상용화되려면 5G네트워크가 하루 빨리 전국망 인프라를 갖출 필요가 있슴니다. 앞으로 저희 본인도 신사업 육성을 통해 미래 사회에 음식을 개발하고 본인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출처:SK텔레콤 SK텔레콤(대표 이사 사장, 박종호, http://www.sktelecom.com)가 서울시(시장 박원순)와 상암 디지털 미디어 시티(DMC)에 5G, 자율 주행 테스트 침대를 유출합니다. SK텔레콤은 올해 221상암(상암)5G, 자율 주행 테스트 베드의 유출과 충의처럼 '상암 자율 주행 페스티벌'에서 5G·V2X융합 자율 주행 기술 시연에 본인의 서면 201을 밝혔다. 상암 5G, 자율 주행 테스트 침대는 SK텔레콤이 지난 1월 주최 사업자로 선정된 서울시 C-ITS(차세대 지능형 교통 시스템)실증 사업의 핵심 인프라이다. 상암 테스트베드는 5G네트워크, 스마트 도로(C-ITS)관제 플랫폼 등 5G기반, 자율 주행 인프라를 보유하고, DMC나의 1반의 도로에서 자율 주행·코넥티도우카 시험 주행이 가능하다. 특히 상암 DMC 1대는 터널, 회전 교차점 등 다양한 도로의 유형을 갖추고 도심의 자율 주행 시험의 최적 입지와 하는 것이 자율 주행 업계의 평가다. 이번 상암 테스트베드의 유출로 5G와 C-ITS관제 플랫폼 등을 융합하고 자율 주행 기술을 한층 고도화할 수 있는 토대가 만들어졌다. 또한 센서 오류, 악천후 등에서 차량 센서에만 의존하고 주행이 곤란한 정세에서도 차량 간 통신(V2V)차량-인프라 간 통신(V2I)등 5G기반 V2X(Vehicle to Everything)기술에서 안전한 자율 주행이 가능하게 될 전망입니다. 향후 서울시는 상암 테스트베드를 산( 산)·학문의 추진·(硏)에 24시간 무료로 개방하고 자율 주행 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합니다. 또 SK텔레콤은 하반기부터 상암 DMC지상을 순환하는 자율 주행 버스를 운행하고 5G, 자율 주행 기술 실증을 본격화합니다.  ■ 221'상암 자율 주행 페스티벌'에서 5G, 자율 주행 핵심 기술 1회 상암 5G, 자율 주행 테스토벳도유츄룰루 기념해서 시민들의 유출의 체험 행사도 열린다. 국토부와 서울시는 221'5G로 이어지는 미래 교통'을 주제로 221낮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상암동 마포그・상암동)1대에서 '상암 자율 주행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5G와 V2X기술을 융합한 자율 주행 차량이 서울 시내 1반의 도로를 달리는 1의 유출 행사이다. 시민들도 미리 신청하면 직접 자율주행차를 체험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5G, 자율 주행 버스로 5G, 자율 주행·코넥티도우카의 핵심 기술을 시연합니다. SKT 5G, 자율 주행 버스는 ▲ 전방 차량 영상 배급(See through기술)▲ 보행자/신호 대응 ▲ 장 아이 수 인지/회피 등 5G기반 융합형 자율 주행의 핵심 기술을 시연할 예정입니다.▲ SKT 5G, 자율 주행 버스 앞 전방 차량 영상 배급(See through기술)은 리드하는 차량이 수집한 영상 정보를 5G네트워크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전송되는 기술입니다. 앞에 다른 차가 있더라도 도로공사, 교통사건 등 전방 상황을 간파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운전은 물론 앞만 내다보는 운전이 가능해진다. 보행자/신호대응이란 자율주행차량이 신호와 보행자를 동시에 인식하여 감속, 정지하는 기술입니다. SK텔레콤은 센서에만 의존하는 자율 주행이 아니라 5G네트워크로 사전에 전송한 신호 정보로 선제 대응하는 수준 높은 자율 주행을 실현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장아이 물 인지/회피는 자율주행의 기본에 정차 중인 차량 등 도로 위 장아이물을 인지하고 이를 피하는 기술입니다.■ SKT, HD맵, 5G ADAS등 5G, 자율 주행 기술 선도 SK텔레콤은 HD맵(코쵸은미 수도)5G ADAS(처음 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등 국내 5G코넥티도우카 관련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이 5월에는 서울시와 시내 버스·택시 1700대에 5G ADAS를 실증하기로 합의했다. '상암 자율 주행 페스티벌'에서는 5G기반 리얼 타임 HD맵 업데이트 기술, 5G ADAS자율 주행 차량 등을 전시합니다. 또 SK텔레콤의 이동형 ICT체험관'티만엔(T.um)무바 1'도 이번 행사에 참가하고 서울 시민들로 초 실감 ICT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티만에 일 무바 1은 ▲ 열 기구를 타고 사물 인터넷(IoT)기술을 체험하는 VR열 기구 ▲의 홀로그램 통신 등 5G기반 기술을 활용하고 해저를 탐험을 체험하는 VR의 잠수함 ▲ 텔레 마틱스 기반, 자율 주행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4D구급차 ▲ VR, 자율 주행 자동차 등을 선 보인다. SK텔레콤 유 용상 MNO사업 부장은 "자율 주행·코넥티도우카 등 미래 교통 시대의 핵심 인프라는 도로가 아닌 5G네트워크"와 "SK텔레콤은 이번 테스토벳도유츄룰루기에 5G와 C-ITS등을 융합하고 국내 자율 주행 연구의 '퀀텀 점프(quantum jump)'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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