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테슬라 자율주행 경쟁자들 : GM 하나.하나5B 투자유치 & Waymo, Lyft와 협업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23:05

    >


    약속한 듯 자동 운전의 부분 테슬라의 가장 강력한 라이벌로 꼽는 GM과 Waymo에서 기사를 게재했다. ​ GM은 사실 꽤 괜찮은 LV2기반의 천장률 주행 기술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물론 이 기술이 성능적으로 독보적이라는 의미는 없지만, 사람이 조금 오해할 Consumer Report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은 그것의 퍼포먼스가 나쁘지 않아서라기보다는 LV2에 충실함에 좋은 평가를 받은 임니다울 알아야 할 것이다. 즉, 운전자들이 반자율주행을 믿지 않도록 하는 측면에서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은 것이다 테슬라는 성능(performance)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어쨌든, 기술 자체는 그리 나쁘지 않다고 한다.


    >


    이번 뉴스는 지난해 5월 소프트 뱅크에서 2.25B달러 투자를 받은 데 이어 이번에 다시 소프트 뱅크 및 여러 투자자들로부터 추가적으로 1.15B을 투자 받았다는 소식이었다. 어제 장이 전체적으로 폭락하는 가운데서도 GM주가는 1%이상 올랐지만 밸류에이션 측면에서 19B로 평가됐다는 것이 상승의 원인이었다. 그 본인 테슬라와 비교하면 하드웨어 측면에서 독자적인 칩 개발 준비가 없고 유지 보수 면에서 뛰어난 전동 플랫폼이 아니라는 점, 라 입니다. 기반 기술, 실제 주행 기반 솔루션이 아닌 점은 약점이었다. 타이더라인에서 제시된 점이 올해 안에 완전 자율주행 시범서비스를 실시한다고 하니 기술이 어느 정도 향상됐다고 할 수 있다. GM이 이 정도 타이타라다.이 정도면 테슬라도 내년 초에는 시범사업이라도 하지 않을까 싶다. 테슬라는 아직 자율 주행에 대해서 Valuation을 1도 받지 않은 점은 누구, 본인 다 아는 사실이었다.


    >


    Waymo의 경우, Lyft 앱 사용자들은 피닉스 지면에서 웨이모의 자율주행차(라이더 베이스)를 호출할 수 있게 되었다. Lyft와 웨이 모의 협업을 통해서 추가적으로 자율 주행 차량을 10대 더 투입할 계획이다. 사실 Lyft는 자체적으로 시작과 협업하고 자율 주행을 연구하고 있는데, 이번 웨이 모과의 협업을 계기로 통한 저변을 타카 1는 계기가 됐다고 본다. 웨이모는 영역을 넓혀 나가려고 애쓰고 있다. 그런데 이번 뉴스에서 알 수 있도록 이들은 차를 거의 메이리는 규모가 10대(?)이다. 오오오테스라은 매달 2~만대가 거의 매 일본어 자기 신고 있다. ​ Alpha의 역사를 보면 Elo rating이 급격히 늘었다 변곡점은 TPU(Tensor Processing Unit:구글의 디플러 닌 전용 칩)기반으로 넘어 머신 러닝이 1정부 학습을 넘어서는 순간이다. 정스토리 결국 Alpha Zero의 경우 Elorating을 측정할 수 없을 정도로 고도화 됨을 확인할 수 있다. 테슬라도 최근 FSD용 딥러닝 전용 칩을 발표하면서 그 순간을 넘어섰다. 내년에 완전 자율주행이 된다면 자율주행운송(트럭)에서 완전 시내주행까지 결코 먼 미래는 아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